가볍게 떠나기 좋은 국내 여행지 Best 10 #1 [국내여행]

coumong 0 21
방구석TV 구독하기 : https://goo.gl/CejKMX
구독하시면 좀 더 빠르게 여행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^^

안녕하세요! 방구석TV입니다^^ 오늘은 가볍게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 Best 10을 가져왔습니다!
생각보다 내용이 길어 1편과 2편으로 나누어 제작할 예정인데요,
만일 국내 여행을 계획 중인 분들이 계시다면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^^

1. 단양
'단양팔경'과 '마늘'로 유명한 충북 단양은 '닭강정'과 '양념갈비', '순대'
그리고 마늘을 넣어 만든 만두가 유명한 음식인데요, 단양의 대표 시장인 '구경시장'에 소문난 맛집들이 모여 있어 이곳에서 식사를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!

식사를 마치셨다면 단양팔경 중 하나인 '도담삼봉' 근처를 산책하며 소화를 시키셔도 좋은데요, 도담삼봉은 새해 일출 명소 중 하나로 꼽히기도 하고 밤에는 조명이 켜져 더욱 멋이 있으니 가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!

(만일 여행 하는 날 비가 내린다면 유명한 고수동굴도 있으니 들러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!)

또한 경치가 아름다워 레저를 즐기기에도 좋은데요, 가장 유명한 것은 바로 '패러글라이딩'입니다. 패러글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곳은 많지만 단양처럼 기후가 일정하고 풍경이 아름다운 곳은 드물기 때문에 패러글라이딩으로 하늘을 날며 멋진 풍경을 눈에 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!

2. 하동
하동은 관광지로 크게 유명하진 않은데요, 그만큼 상업화가 되지 않아 자연 그대로 즐기기에 좋습니다. 섬진강의 물줄기와 지리산의 웅장함을 느낄 수 있고, 쌍계사와 최참판 댁, 하동 송림 공원 등이 가 볼만한 곳 이니 하동을 가셨다면 꼭 한 번 들러보세요!
또한 하동의 유명한 음식은 재첩과 참게 요리라고 하니 만일 하동으로 여행을 가셨다면 맛보고 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!
(차가 없으면 여행하기 힘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!)

3. 대구
대구는 대도시인데다 먹거리가 많아 여행하기에 참 좋은데요, 대표적인 먹거리로는 안지랑 곱창골목이 있습니다!
이곳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전국 5대 음식 테마거리 중 하나로, 곱창을 좋아하신다면 꼭 들러보는 것을 추천하고, 곱창이 별로다 하시는 분들은 평화시장의 닭똥집 골목이나 서문시장도 인기가 좋으니 가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!

또한 근대문화 거리, 김광석 거리 등이 볼거리로 유명하고, 수성못 또한 유명한 곳인데요, 수성못은 3월~10월 사이에 밤에 음악분수를 구경할 수 있고 낮에는 오리 배도 탈 수 있어 대구를 가신다면 한번 쯤 들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^^

4. 경주
경주는 '수학 여행지'라는 고정관념 때문에 경주의 매력을 잘 모르는 사람이 많은데요, 가족이나 친구들과 다시 방문한다면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공간입니다.
낮에는 교동 교촌 마을이나 불국사가 좋고, 밤에는 첨성대나 안압지에서 야경을 즐길 수 있으니 경주를 가신다면 한번 들러보세요!

5. 보령
만일 굴을 좋아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굴이 유명한 보령의 '천북면'을 추천합니다! 굴이 비리다고 못 먹는 분들 또한 이곳에선 진정한 굴의 맛을 느꼈다 하니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.
보령이 좋은 또 다른 이유는 '대천 해수욕장'이 있기 때문인데요, 더운 여름날 해수욕을 즐기고 저녁엔 근처 카페에서 바다의 아름다운 일몰을 보며 여유를 느낄 수 있으니
굴과 낭만을 찾으시는 분들은 보령으로 떠나 보세요^^

 

Comments